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 5일에 저의 개인 블로그와 다음 블로거뉴스로 글을 송고한 '서태지, 치졸하게 변해버린 문화대통령'을 읽으시고 많은 분들이 의견을 내주셨습니다. 늦었지만 공식적으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방문객 분들과 블로거뉴스를 이용하시는 유저분들께 사과문을 올리고자 합니다.

일단 내용 자체에 저의 뜻과는 다르게 해석될 수 있는 비난조 내용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었음을 인정하고, 잘못된 표현이 첨부되어 있는 글의 제목 및 원문의 내용을 수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잘못된 기사를 바탕으로 삼아 몇몇 부분에서 잘못된 내용의 글을 쓴 것 또한 인정합니다. 이에 저의 의견과 반대되는 입장에 있으신 서태지씨의 팬분들께 사과를 드립니다.

문제가 확산된 직후에 잘못된 부분에 있어서 사과문을 올리고 싶었으나, 좀 더 정확한 사실관계의 파악이 필요했고 무작정 사과를 하는 것은 제 의견에 뜻을 함께 해주었던 블로거뉴스 이용자들의 입장을 배반하는 것이기에 신중한 시간이 필요하였습니다. 비록 기자가 쓴 잘못된 내용을 바탕으로 글을 썼지만, 신중하지 못한 책임에 대해서는 저에게도 할당된 몫이 있기에 이를 인정하고 사과드리려 합니다.

하지만 제가 주장했던 기본적인 논조와 의견에 대해서는 부정하지 않겠다는 말씀 또한 드리고 싶습니다. 이와 같은 블로거의 입장과 뜻은 서태지씨를 좋아하시는 분들 또한 분명히 존중해주실 수 있으리란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블로거뉴스는 기존 언론사와는 다르고, 기자의 소식이 아닌 일반 블로거들의 비평과 의견을 중심으로 하나의 미디어를 구축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이는 연예란뿐만 아니라 다른 곳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제 나름대로의 논조와 의견을 가지고 있고, 저 뿐만이 아니라 블로거가 가진 다양성은 존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거뉴스라는 공간에 대해 좀 더 넓은 아량을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당시 몇몇 분들께 리플 및 메일로 살인 협박을 받았기에 감정적인 상황이었고, 이에 IP차단에 있어서 신중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던 것을 인정합니다. 방명록이나 메일로 차단당한 아이피를 알려주시면, 무조건 차단을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끝으로 이번 문제로 다소 홍역을 겪으셨으리라 생각되는 블로거뉴스 관계자분들께도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일과 블로거로서의 책임감에 대해서 좀 더 신중함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자신의 글을 책임질 수 있는 블로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다시 한 번 이번 일로 고통을 겪으셨을 모든 분들께 사과와 사죄의 말씀을 올립니다. 많이 반성하고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을 눌러주세요. [구독]을 원하시면 를 누르세요.



Posted by 뷰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몇개월전부터 님 블로그뉴스 보고있는데
    의도적으로 자극적제목을 다시는건가요??
    예전만큼 날카로운 분석글도 없구요..식상한글들 잔뜩..
    암튼 사실관계를 확실히 파악하신후에
    객관적 뉴스 부탁드립니다. 최근들어 실망이크네요.

    • 제목은 저의 감정을 그대로 담아 쓰는 것입니다. 글을 쓴 필자가 제목을 선택할 권리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를 사실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평범한 제목보다는 읽는 분들에게 시원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글과 제목을 제공하는 것이 뚜렷한 목적이기도 합니다.

      저는 프로가 아닙니다. 특정 누군가를 만족시키기 위해 글을 쓰는 것이 아닌 제 자신과 공감할 수 있는 분들과의 교감을 위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언젠가 제가 쓸 다른 글에 단골님이 공감하실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으리라 믿고 더 치열한 마음가짐으로 글을 쓰는 것만이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2. 뷰라님 글 잘 보고 있습니다. 너무 마음 쓰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글은 자신의 생각을 담아내고 그 글을 동의 하는 사람도 있고 반대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모두를 즐겁게 해 주는 내용이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가 많아요. 힘들어 하시는데..힘이 많이 되어 주지 못해 미안하네요. 힘내요. 저도 당해 봐서 압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