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라의 버라이어티

김C, 광고보단 예능 출연을 중단하길

          
               


               

가수나 배우 중 정말 독특하다 싶을 정도로 흔치 않게 자신의 재능을 예능 프로그램에서 발휘하는 깜짝 스타들이 종종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현재 패밀리가 떴다에 출연중인 윤종신과 이천희, 박예진이 대표적이며 이들은 당초 예능 프로그램을 본업이라 생각치 않고 들어왔으나 본업 이상의 성과를 이루어내며 예능 프로그램의 뉴스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MBC 브레인 서바이버에서의 꺼벙한 캐릭터로 혜성처럼 등장하여 몇 편의 광고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현재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1박 2일의 멤버로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C 또한 본업은 뜨거운감자라는 록그룹의 보컬이지만 실상 예능인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음에도 최근의 김C는 처음 예능 프로그램에 입성했을 당시의 캐릭터만으로 버티고 앉아 예능프로그램을 죽이고 있는 독성요소가 되고 있는 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김C와 같은 어려움과 딜레마를 겪고 있는 대표적인 인물이 무릎팍도사에 출연중인 올라이즈밴드 우승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만이 가지고 있던 독특한 말투와 썰렁함 속에 숨겨져 있는 애드립을 밑바탕으로 삼아 예능인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우승민은 혜성처럼 등장했을때의 처음 능력을 전혀 발휘하지 못하고 있으며, 썰렁한 농담으로 이내 프로그램을 맥을 끊는 맥커터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이는 김C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자신이 가진 본성에서 드러나는 캐릭터 이상의 모습은 전혀 보여주지 못하고 있으며, 그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 같지도 않습니다.

단적으로 최근 패밀리가 떴다에서 윤종신이 보여주고 있는 활약상과 1박 2일에서 김C가 보여주고 있는 활약상을 비교해보면 차이는 너무나 극명하게 드러납니다. 윤종신은 패떴에서 온몸을 던져가며 자신의 이미지가 망가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웃음 위주의 활약을 펼치고 있으나, 김C는 꺼벙하고 직설적인 자신의 이미지 충돌에서 빚어지는 상황만을 적절하게 이용하는 수준에서 그치고 있습니다. 1박 2일이 다소 편하던 형식에서 벗어나 리얼 버라이어티가 가지고 있던 독한 형식으로 다시금 프로그램의 키를 돌리고 있음에도 김C는 전혀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내에서 모든 사람들이 같은 이미지로 같은 상황을 반복하며 자신을 소비할 수는 없다 하더라도 김C가 보여주고 있는 모습은 분명 최근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 내에서의 예능인으로서의 적극적 자세와는 다소 어긋나 있는 행동으로 느껴질때가 적지 않습니다.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김C는 앞으로는 다시는 광고를 찍지 않겠다는 선언을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광고에서 보여주는 코믹한 이미지가 자신의 밴드라 할 수 있는 뜨거운감자가 보여주는 음악과는 전혀 반대선에 위치해 있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 상황만 놓고 보자면 그가 정말 중단해야 할 것은 광고가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출연입니다.

예능 프로그램 내에서 변화할 의지도 없고, 변화할 능력도 없는 현 시점의 김C에게 예능 프로그램 출연은 더 이상 전혀 의미 없는 메아리가 되고 있습니다. 그가 진정 광고 출연이 가수와 밴드로 자신의 뜨거운감자의 위치를 흔드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생각했다면, 앞서 예능프로그램 출연부터 자제하고 음악에 더 깊이 몰두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예능 프로그램이 리얼을 표방하는 시트콤이 되어가면서 각 인물이 가진 캐릭터가 중요해졌고 분위기를 중시하는 풍토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예능에 출연하는 인물에게 가장 요구되는 것은 결국 웃음이고 웃음을 주기 위해 얼마만큼 노력하느냐에 캐릭터의 호감도가 좌우된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예능인 김C는 너무나도 부족한 점들이 두드러져 보여 아쉬운 마음입니다.